화훼유통정보시스템 이용약관

방울점선

제1장 총칙

제1조 (목적)

본 약관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사업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화훼유통정보시스템(이하 시스템이라고 한다.)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① 회원 : 시스템에 접속하거나 회원 가입을 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자

② 비밀번호 :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
④ 탈퇴 : 회원이 시스템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

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기능별 안내에서 정의합니다.

제3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
① 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시스템 서비스 제공 행위와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대해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.

② 본 약관의 변경은 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 단, 회원의 권리와 의무가 제한되는 내용의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의 동의 후에 효력이 발생됩니다.

제4조 (약관 외 준칙)

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
제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처리

제5조 (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)

①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이용계약이 성립되며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정보 수집,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
② 회원은 본인의 정보를 시스템에 등록하여야만 전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도 있습니다.

③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그 변경 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.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.

④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시스템 ID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1. ID가 시스템의 정상 작동을 저해할 수 있는 경우

2. ID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줄 수 우려가 있는 경우

⑤ 회원은 부득이한 사유로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. 회원이 해지한 ID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제6조 (회원 탈퇴)

①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를 통해 시스템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원 탈퇴에 따른 말소 등의 처리는 시스템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릅니다.

제3장 회원의 의무 및 서비스 이용

제7조 (회원 의무)

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권한과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시스템은 회원의 과실로 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② 시스템 정보입력 및 수정 등은 회원 본인이 하여야 하며, 정보 수정 등이 불가능한 경우 시스템 담당부서가 회원의 요청에 의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처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회원은 즉시 시스템에 신고하여야 하고, 시스템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. 회원이 신고하지 않거나 시스템의 안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.

제8조 (서비스 이용시간)

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

제9조 (업무 지원)

① 이용자 문의 응대는 평일에만 지원합니다.

② 이용자 문의 응대를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요구하거나 열람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정보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 업무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③ 회원의 지나친 요구나 반말, 욕설, 비하발언, 성추행 등 부적절한 언어의 사용하는 경우 업무지원은 즉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.

⑤ 회원에게 상담 등으로 응대한 내용은 응대자 개인의 의견일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하여 시스템이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, 위 응대 내용은 소송 등 법적 절차에서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.

제10조 (서비스 중지)

① 국가비상사태, 정전,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, 설비의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시스템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.

② 시스템 점검, 기능개선 등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과 사용자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한 경우 시스템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제11조 (게시물 관리)

①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으며, 그 게시물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민,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② 시스템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의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및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1.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, 음란,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

2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
3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
4.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
5.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
6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
제12조 (통지)

① 시스템은 회원이 시스템에 등록한 전화, e-mail, 주소 등을 활용하여 시스템 운영과 관련된 안내사항 등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
②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시스템 팝업창 또는 공지 게시판을 통해 일정기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4장 기타

제13조 (손해배상 및 면책조항)

① 국가 비상사태, 정전, 시스템 장애, 기타 불가항력적으로 시스템이 중단되는 경우 시스템은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② 시스템 기능 개선 및 시스템 점검을 위해 시스템 중단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시스템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③ 시스템은 회원이 서비스 사용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시스템이 고의로 행한 범죄 행위를 제외하고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
제14조 (지식재산권)

①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,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, 이미지, 마크, 로고, 디자인, 서비스명칭,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사업센터에 소유권이 있습니다.

② 회원은 매뉴얼 등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제공된 자료를 이용할 경우 시스템에서 제공한 자료임을 명기하여야 합니다.

제15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
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관습에 따릅니다.

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,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대한민국 법원에 제기합니다.

부칙

제1조 본 약관은 2018년 10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.